본문 바로가기
월급 (月及) [연재 종료]

2022년 03월 월급 (月及) : 20년 전 추억 속으로

by Alex Yu 2023. 7. 14.
728x90
반응형

X JAPAN LAST LIVE VIDEO CAPTURE

며칠 전에 집에 있는 영상 디스크를 정리하다가, 디스크들이 왜인지 상태가 안 좋은 느낌 같은 것이 들어서 디지털화시키려고 프로그램을 구매하고 리핑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제가 정말 싫어하는 ‘유출’을 위한 용도는 아니고, 지극히 ‘개인보관용’으로써 아무래도 디스크 상태가 썩 좋아 보이지 않으니 작업을 시작했는데요.

제가 가진 영상 디스크들 중에서는 사실 영화 디스크 몇 편을 제외하고는 본 적이 없는 디스크들입니다.

말 그대로 사거나 선물 받거나 해서 생긴 디스크들인데, 정작 내용물은 본 적이 없었지요.

못 본 디스크들은 대부분 가수 뮤직 비디오나 실황 라이브 디스크들인데요.

그중에 눈에 띄는 디스크가 하나 있었습니다.

X JAPAN THE LAST LIVE VIDEO

20년 전에 친한 형님께 받은 실황 라이브 디스크입니다.

이 선물을 받으면서 그때 당시의 형님이 제게 말씀하셨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너 X JAPAN Film Gig 다녀왔지? 이 라이브 디스크가 좋은 추억이 될 거다.”

처음에는 이 말의 뜻을 몰랐고, 내용을 한 번도 본 적 없는 상태에서 학업과 군입대와 취업 등…

결국 확인 한 번 없이 20년 만에 본 영상을 보게 되었네요.

2장짜리 디스크인데 1번 디스크는 각종 매체에서 많이 보았던 라이브 실황이었습니다.

문제는 2번 디스크.

2번 디스크의 내용 마지막 부분에는 제가 2002년에 다녀왔던 X JAPAN Film Gig 영상이 짧게 있었어요!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왜인지 그리운 감정이 차올랐습니다.

이제야 이 디스크를 선물해주신 형님의 말씀을 알겠더라고요.

물론 군입대와 더불어 이런저런 사정으로 이제는 연락이 되지는 않지만, 이제야 고마웠다고 전해드립니다.

물론 영상 속에서 제 모습은 거의 1 도트급 입니다만, 영상 속 자리에 제가 있었다는 것이 이제 와서 커다란 그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다른 디스크들도 작업을 해야겠네요, 오래 걸릴 것 같지는 않지만…

 

: Alex Yu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