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소식

니콘 Z 135mm f/1.8 S Plena를 공식 발표

by Alex Yu 2024. 3. 12.
728x90
반응형

니콘이 "Z 135mm f/1.8 S Plena"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https://www.jp.nikon.com/company/news/2023/0927_nikkor-z_01.html

 

「ニコン Z マウントシステム」対応の中望遠単焦点レンズ「NIKKOR Z 135mm f/1.8 S Plena」を発売 | ニ

株式会社ニコン(社長:馬立 稔和、東京都港区)の子会社、株式会社ニコンイメージングジャパン(社長:上村 公人、東京都港区)は、「ニコンZマウント」を採用したフルサイズ/FXフォー

www.jp.nikon.com

 

 

니콘 이미징 재팬은 "니콘 Z 마운트 시스템"을 채용한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와 호환되는 중망원 단렌즈 "NIKKOR Z 135mm f/1.8 S Plena"를 발표합니다.

출시일은 2023년 10월 13일이며 (일본에서의 예약 판매 접수는 9월 29일 10시부터 시작), "NIKKOR Z 135mm f/1.8 S Plena"는 대구경 마운트를 채용한 "니콘 Z 마운트 시스템"의 렌즈 디자인 유연성과 압도적인 광량의 포텐셜을 활용하여 화면 전체에서 둥근 형태의 아름다운 보케와 뛰어난 해상도를 실현합니다.

초점거리에 관계없이 섬세한 질감 표현과 아름다운 보케를 동시에 구현하여 초상화나 자연 풍경 촬영에서 환상적인 표현을 가능케 합니다.

"Plena"는 "공간이 충만되어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둥근 형태의 아름다운 보케와 높은 해상도가 특징이며 사용자의 창작욕을 충족시키고 창조성을 높이는 렌즈입니다.

개방 F값 1.8의 밝기임에도 불구하고, 개방 촬영 시에도 화면 전체에서 둥근 형태의 아름다운 보케를 실현합니다.

피사면을 중심으로 전후의 흐림이 크게 퍼져 부드러운 그라데이션과 엣지의 색감이 적은 세련된 흐림이 결합되어, 대상의 입체감이 돋보이는 환상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풍부한 주변 조도로 화면의 모서리까지 균일한 밝기를 확보하며, 투명감과 빛의 표현을 실현합니다.

야경 등을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는 NIKKOR Z 렌즈 톱클래스의 점상 재현성을 자랑합니다.

"STM(스테핑 모터)"을 채용한 "멀티 포커스 방식"으로 정지 이미지, 동영상을 막론하고 고속, 고정밀, 조용한 AF 구동을 실현합니다.

니콘 역사상 최고의 반사 방지 효과 코팅 "메소 아몰파스 코트"에 더해, 니콘 독자의 "아르네오 코트"도 병용되어 있습니다.

정음성에 뛰어나며, 포커스 중의 화각 변화(포커스 브리징) 억제 및 노출 안정화 등, 동영상 촬영을 고려한 설계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티저에서 언급한 "Plena"가 135mm f/1.8이었군요. 최대한 광원 손실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주변까지 아름다운 흐림을 얻을 수 있는 렌즈로, 초상화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상위의 점상 재현성을 자랑하므로 천체 촬영에서도 활용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예상 가격이 세금 포함으로 40만 엔이므로, 최저가는 약 36만 엔 정도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데지카메인포 번역 2023092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