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 (月及) [연재 종료]

2021년 08월 월급 (月及) : 내가 즐기며 잘 하는 것과, 그럭저럭 잘 해왔던 것

by Alex Yu 2023. 7. 13.
728x90
반응형

210611-162425_FUJIFILM X100V

요즘 제 인생에 가장 긴 시간 동안 고민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래에 관한 일인데요, 정말 여러 사람들에게 똑같은 고민 물어보고 또 물어보고, 또 고민하는 시간이 많았네요.

 

고민의 가장 큰 제목은

‘안정적으로 월급 받으며 그냥 그럭저럭 살 것인가,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내가 즐기며 하고 싶은 것들을 해볼 것인가.’ 예요.

 

금전적인 여유와 젊음이 있다면 당연히 후자 이겠지만,

역시 위의 두가지가 가장 걸리는 것이 사실이지요.

 

결국 제가 결정해야 하는 문제였고 이번에는 후자의 내용대로 몇 달 정도는 살아 볼 예정입니다.

 

제가 잘 하는 것들이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그리고 나이가 들어 더 즐기지 못하기 전까지 해 보는 것.

 

이번 퇴사 후에는 정말 제가 좋아하는, 그리고 잘 하는 스킬을 발휘 할 예정 이예요.

 

그래도… 그렇게 해도 안된다면 그 때 가서 다시 월급쟁이로 돌아가야 하겠지요?

물론 재 취업이 쉽지 않겠지만 말이죠.

 

제가 하는 모든 재미있었던 것들 전부 유튜브에 올려 볼 예정입니다.

게임, 사진, 일본어, 드라이브 등등…

 

한동안은 정말 재미있게 살아 볼 예정입니다.

 

사진 : Alex Yu / : Alex Yu

728x90
반응형